MSM 식이유황 3달 복용 ㄹㅇ 어깨 통증 후기

  • Post author:

어깨 다치게 된 과정 그리고 치료했던 방법들은 효과를 못봤는데 관절 영양제로 효과를 보니 참 허무했음. MSM 식이유황 긴가민가 하고 구입해서 3개월 먹어봤는데 효과가 너무 좋아서 나와 같은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될까 글로 정리해봤다.

MSM-식이유황-후기

MSM 식이유황 사게된 계기

약 1년 전에 캐치볼하다 어깨가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후로 어깨를 들기도 힘들어서 여러가지를 찾아보니 회전근개 파열 혹은 관절와순파열 등이 나왔다. 어떻게 치료할지도 알아보니 수술이 필요하다고 했음.

그런데 주사 약물이나 운동 재활로도 가능하다는 희망적인 정보들도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정형외과에서 X-RAY 찍고 초음파로 보고 의사와 상담도 하고 수술만큼은 피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니 주사치료를 먼저 시작했다. 1년간 주사를 엄청나게 맞았음.

가장 처음에 맞은 주사가 [아라간주] 퇴행성 관절염에 맞는 주사를 1주일에 1번씩 5번을 맞았음. 한번 맞을때 5만원 깨졌다. 총 25만원 썼는데 이게 처음 맞고 통증이 사라져서 어깨 크게 다치지 않았구나 생각했음.

그런데 다 맞고 보름 지나니까 통증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그래서 2달 정도 버티다가 결국 다시 병원행.. 수술은 하기 싫고 다른 치료 방법 찾다보니 팔과 어깨 회전반경이 꽤나 좁아졌다.



어깨 주사

  1. DNA 주사
  2. 프롤로 주사


결국 수술 말고 남은 방법들을 찾아보니 위와 같은 주사 치료제가 있었음. 그래서 먼저 dna 주사를 또 맞아보기로 했는데 이건 회당 8만원이었다. 이것도 일주일에 1번 총 5회를 맞았는데 이것도 그냥 돈만 날림.. 효과가 없었다.

결국 또 어깨 통증 때문에 새벽에 깨서 잠을 제대로 못잠. 그래서 마지막 남은 방법 프롤로 주사도 도전을 해봤으나 이것도 회당 7만원인데 응 효과가 없었다.. 괜히 어깨주사에 기대했다가 어깨는 더 굳어 도수치료도 진행했는데 오히려 더 아팠음.

회전근개파열이나 어깨를 외상으로 다쳤다면 도수치료 뜯어 말리고 싶다. 이렇게 시간만 지나고 어깨는 점점 상태가 나빠져 수술까지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MRI 찍을 고민하던중에 유튜브에서 회전근개파열, 어깨통증에 좋은 영양제를 소개하는 영상을 봤음.

어떤 약사 아주머니였는데 이분에게 너무나도 고맙다. 덕분에 어깨 관절 영양제로 MSM 식이유황이 좋다는걸 알았기 때문이다.



MSM 식이유황 후기

  1. MSM 식이유황
  2. 마그네슘
  3. 오메가3
  4. 비타민B12


약사 아주머니가 위에 4가지를 추천해줬는데 영상 처음 볼 때는 주사로도 안되는데 무슨 영양제로 어깨가 고쳐지냐? 라는 생각을 했음. 그런데 수술이 정말 싫었던지라 마지막으로 도전해보자 하고

아이허브에서 추천하는 MSM 식이유황과, 오메가3, 비타민B12 3개를 직구로 사서 먹었다. 만원대의 영양제가 뭔 효과가 있을까 일단 먹고 잤는데 첫날부터 새벽에 깨지 않고 아침에 일어났다.. 물론 통증은 남았지만, 오랜마에 푹자서 기분이 좋았음.

그리고 우연이겠지 싶었는데 다음날도 새벽에 깨지 않고 잘잤더니 어깨 통증이 줄어들었다. 또 3일째에는 확실하게 호전되고 있는걸 몸에서 느낀다. 1주 정도 먹으니까 통증도 절반 줄어들더니 1달 먹으니 너무나도 효과가 좋았다. 2달 째에는 팔도 자연스럽게 움직였음.

약간의 통증은 있지만, 수술이 필요없을 정도로 호전됐다. 정말 어깨에 좋다는 재활운동이랑 치료 별것을 다해도 효과가 없었는데.. MSM 식이유황 먹고나니까 어깨가 풀렸다.

그래서 무릎 좋지 않은 가족에게도 주었더니 후기가 좋다. 다만, 어깨가 좋지 않은 식구는 효과가 없었음. 사람마다 효과가 다른가보다. 그러니 영양제에 대해서는 너무 맹신하지 말자.

그러나 개인적인 MSM 식이유황 후기를 남기자면 이걸 먹고 안되던 운동들을 하기 시작함. 심지어 사이트레터럴까지 된다. 턱걸이도 잘됨. 만약 운동하다 어깨를 다쳤다면 저렴한 MSM 영양제부터 시작해보길 권함.

오메가3랑 비타민B12 후기는 어디가고? 생각나면 먹는다. 어깨통증을 잡아주는 놈이 MSM 식이유황이라는걸 알고나서는 잘 챙겨먹지를 않음.




완치는 아니다

여전히 통증은 조금씩 온다. 그래도 웨이트 운동까지 할 수 있는 수준이라 실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음. 원래 최악의 어깨 컨디션이 100% 중에서 20% 였다면, 현재는 70~80%까지는 회복한 느낌임. 공 던지다가 다쳐서 그런지 여전히 공 던지는건 무섭다.

3개월 MSM 식이유황 먹고 이 정도 효과를 봤으니 아마 1년 정도 꾸준히 먹으면 어깨 통증은 거의 사라지지 않을까 싶다.



수술을 피한 이유

관절 부위는 수술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수술을 잘 받더라도 재활이 더 중요하기 때문임. 야구 선수들도 어깨를 다치면 완전한 회복이 힘들어 전성기 시절은 끝났다고 평가한다. 그런데 이것도 최고의 전문의들을 만나서 다시 공을 던질 수 있는거지 일반인들은 이런 재활 치료 기대도 못함.

물론 현재 어깨 관절 영양제 덕분에 통증이 줄었지만, 어깨가 정말 어떤 상태인지는 MRI를 찍어봐야 알 수 있다. 그래서 애초에 어깨 파열이 아닐수도 있다. 혹은 미세파열로 인해 현재 상태가 좋아진걸수도 있음.

그래도 현재 통증도 없고 웨이트 운동도 무리 없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는것으로도 수술을 피할 수 있다고 해서 다행이다.



MSM 복용 중지하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긴한데 끊을 생각이 없다. 완치가 되면 더 이상 아프지 않겠지만, 잠도 제대로 못잤던거 생각하면 끊기 두렵다. 그리고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계속 먹을 생각임.

처음에는 레드불이나 핫식스, 박카스 과량으로 마신것처럼 잠이 빨리 들지 않았는데 이러한 사람들이 꽤나 있었다. 그런데 이 부작용은 1주일 정도 지나니까 잠도 잘오고 컨디션 회복이 잘됐음.



정리

어깨 통증 치료 관련해서 내게는 효과 없었던 DNA 주사와 프롤로 주사도 효과를 본 사람들이 꽤나 많다. 반대로 MSM 식이유황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도 있음. 그런데 우선 시도해볼만한건 싼것부터 접근하는것이 좋다고 본다. 나처럼 비싼 어깨 주사 맞고도 효과가 없을 수 있으니 말이다.



관련글

몬재

좋은 정보 어미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