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체크카드 추천 굳이 신용카드 ㄴ

  • Post author:

애플페이 체크카드 미리 알아보려고 한다. 애플페이용 전용 애플카드를 현대에서 만들어줄거라고 보는데 다만, 이건 페이백이 없을 확률이 매우 높다. 신용카드 페이백은 해당 카드사의 결제 이력이 6개월간 없어야 되고 1년 이내에 페이백 이벤트를 받지 않아야 된다는 조건이 있다.

만일 애플페이가 출시가 되고 나서 현대카드를 발급을 받았을 경우에는 어찌됐든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있을것이고 그렇게 되면 페이백 이벤트 조건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혜택을 못챙길 수 있음.


애플페이-체크카드

애플페이 체크카드 잼민이도 가능?

현대카드 체크카드 같은 경우에는 12세 이상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만일 현재 나이가 18세 미만이라고 하면 반드시 홈페이지에 전화 상담 예약으로 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18세 이상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음. 발급 방법은 먼저 현대카드가 결제 가능한 제휴은행에서 통장을 만들어야 함.

현대카드와 제휴한 은행 리스트

  • KB국민은행
  • 신한은행
  • IBK기업은행
  • NH농협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SC제일은행
  • 우체국
  • 한국산업은행
  • BNK부산은행
  • 대구은행


리스트 은행 창구로 가서 통장을 발급을 받고 현대카드 체크카드 같은 경우에는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이 글에서는 애플페이가 도입 될 경우에 현대카드에서 사용 가능할 거로 예상되는 애플페이 체크카드 관해서 알아보자.


현대카드 M 체크카드 / X Check

현대카드 M체크카드와 X CHECK 카드는 둘 다 연회비가 2,000원이다. 다만 300만 원 이상 사용 시에는 연회비가 면제다. 따라서 초년도 같은 경우에는 300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 2,000원 캐시백으로써 연회비 면제 가능하고. 차년도부터는 연간실적 300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 자동적으로 연회비가 면제가 된다.

M카드 같은 경우에는 최대 결제 금액의 1% M포인트를 적립을 해 준다. 다만 100만 원 미만 시에는 0.5 M포인트를 적립을 주고 월 100만 원 이상 사용 시에는 1% M포인트를 적립을 해 주고 있다.

X카드 같은 경우에는 최대 0.6% 캐시백 적립이며 역시나 100만 원 미만 사용 시에 0.3% 캐시백 적립을 해준다. 월 100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0.6% 캐시백 적립이다.

두 카드의 특징은 적립 제외되는 공간이 상당히 적다. 현대카드 제로 같은 경우에도 계약이 되면서 적립 제외 구간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음. 희한하게 M, X 체크카드 같은 경우에는 2013년 출시하고 나서 적립제외 구간에 변동을 주지 않았다. 따라서 도시가스 요금, 대학교 등록금, 자동 납부 서비스에 수수료만 면제된다고 보면 됨.

그렇기 때문에 공과금이라든지. 상품권 그리고 고속도로 통행료 등도 적립이 된다는 게 메리트다. 현대 M, X 체크 카드를 만들어서 이러한 부분에서 실적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특히나 상품권을 이용할 경우에는 좀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게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다.


SC제일은행 현대카드 M/X 체크카드

SC제일은행 붙어서 뭐가 달라졌냐? 일단 연회비가 없다. 동시에 현대카드 체크카드에서 유일하게 해외결제 이용이 가능하다. 거기다가 VISA에 컨택리스드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결제할 경우에 컨택리스를 통해서 편리하게 카드 이용이 가능한 게 큰 장점임.

제일은행 현대카드 M/X 카드 같은 경우에는 현대카드 모바일 웹 및 앱 그리고 SC제일은행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당연히 SC제일은행 계좌가 필요함. 혜택 같은 경우에는 기존 현대카드 M, X카드하고 동일하게 100만 원 이하 사용 시에는 0.5% 포인트 적립 또는 0.3% 캐시백 적립, 100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1% 엠 포인트 적립 또는 0.6 % 캐시백 적립 혜택이다.

차이점은 적립 제외 구간에서 크게 난다. SC꺼는 도시가스 요금 뿐만 아니라 공과금, 전기요금, 아파트 관리비가 적립에서 제외되고 상품권 및 현금성 유가증권 또한 적립에서 제외다. 고속도로 통행 요금 및 고속버스 이용 요금 또한 적립 제외임.

연간 300만원 이하로 사용해 연회비 2,000원이 아깝다고 생각되면 SC제일은행용 현대카드 M, X체크 카드를 발급받자. 다만, 잼민이들에게 귀찮은 점이 있다. 만 19세 미만은 무조건 SC제일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발급을 해야함. 뿐만 아니라 만 18세 미만은 부모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은행 방문해야함.


넥슨 현대카드

넥슨 현대대카드 체크카드 역시 국내 전용으로 연회비 2,000원 있고, 이 카드 혜택은 이용 금액 50만 원 한도까지 실적 조건 없이 0.5 %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를 적립을 해 준다는 점이다. 현대카드 M카드 같은 경우에 1% 엠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고 하지만 사실 엠 포인트를 현금처럼 변환해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3:2 비율로 축소를 해서 바꿔줌.

따라서 넥슨 게임을 많이 하면서 50만 원 이하로 체크카드를 사용할 거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넥슨 현대카드 체크카드가 좀 더 유리하다.

적립 제외 구간은 SC제일은행 M/X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공과금, 도시가스 요금, 아파트 관리비, 전기요금 그리고 상품권 고속도로 통행 요금 및 고속버스 이용 요금은 적립에서 제외다.


인플카 현대카드 체크카드

국내 전용으로 연회비 5,000원이다.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연회비를 가져가는 게 특징임. 생활 필수 영역에서 이용금액의 1% 엠 포인트를 적립을 해 주고 있다. 100만 원이라는 이용 실적을 요구하지 않지만 배달 앱, 편의점, 통신 요금에 한정해서 1% 엠 포인트를 적립해줌.

전원 실적 또한 요구를 하고 있지 않다는 게 특징이다. 적립 제외 구간은 장기 카드대출, 연회비 등 생활 필수영역 외에는 적립이 되지 않음.

그리고 이 카드는 인스타그램 유저들이 혜택을 노릴 수 있다.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유저가 제휴원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고 관련한 내용을 인스타 업로드하면 광고 효과를 분석해서 캐시백을 주는 게 인플카 현대카드의 메인 혜택이다. 애플페이 체크카드 전용으로 이용하기에는 연회비도 비싸고 M,X카드와 비교했을 때 메리트가 큰 건 아니라서 애매함.


애플페이 현대카드 혜택 정리

분류현대카드 M/X 체크카드SC제일은행
현대카드 M/X 체크카드
인플카
현대카드 체크카드
넥슨
현대카드 체크카드
연회비2,000원없음5,000원2,000원
혜택M; 최대 1% 엠포인트
X: 최대 0.6% 캐시백
동일생활필수영역
1% 적립
0.5%
넥슨현대카드포인트 적립
사용처H 코인
현대카드 Gift 카드
항공 마일리지
신세계 상품권
동일동일넥슨 현대카드샵
아이템 교환 가능
발급조건없음19세 미만 부모 동참 은행 방문없음없음


아이폰 14 불량 체크리스트 혹시 내것도?

몬재

좋은 정보 어미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