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 뚫는법 5가지 웬만하면 뚫림

  • Post author: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고 인기 있는 코막힘 뚫는법 소개할건데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면,
지금 겪고 있는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거다.

물론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본 방법들이지만 사람에 따라 쉽게 코가 뚫릴 수도 있고 뚫렸다가 다시 막힐 수도 있고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자.


코막힘-뚫는법

코막힘 뚫는법 1. 제자리 뛰기

제자리뛰기 이 방법은 의외로 많이들 효과를 본 방법이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코가 막힌다면 그대로 일어나서 코가 뚫릴 때까지 제자리뛰기를 해보자.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10~50번 정도 하면 효과를 봤다고 함.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좋은 방법이므로 많이 활용해보자.
다만 이렇게 코막힌거 뚫었어도 20~30% 정도는 다시 막혔다고 함.


코막힘 뚫는법 2. 미간지압

미간지압 이 방법은 누워서도 쉽게 할 수 있고 코막힘이 재발할 확률도 상당히 낮은 방법이다.
방법은 우선 혀로 입천장을 밀어준다. 위치는 뮤잉하듯이 혓바닥 끝으로 찌르는 게 아닌 가운데로 입천장을 들어 올린다고 생각하면 됨.

이 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미관을 강하게 20초 정도 지압해 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서서히 코가 뚫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
지금 코가 막히지 않았더라도 이 방법을 한 번 해보면, 코쪽에서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다.


코막힘 뚫는법 3. 옆으로 눕기

잘 때 코가 막혔을 때 활용하기 좋다. 방법은 역시나 아주 간단하다. 막힌 코의 반대쪽으로 돌아눕기만 하면 된다.
만약 오른쪽 코가 박혔다면 왼쪽으로 돌아눕는 것임. 피가 반대쪽으로 쏘이면서 막힌 코 부위의 붓기가
빠지기 때문에 뚫리는 게 아닌가 하는 추측이 듦.

하지만 부작용으로 반대쪽 코가 막히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래도 답답함을 잠시나마 해결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해보자.


코막힘 뚫는법 4. 비주기 규칙 활용

방법이 정말 간단하다. 옆으로 누워서 발끝을 보면 됨.
코가 막힌 쪽을 위로 향하게 누운 후 목 근육으로 고개를 들고 버티면서 발끝을 보는 게 핵심임.
20~30초 정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음.

이론적으로 효과가 있는 방법임. 코에는 비주기 규칙이 있다.
코의 오른쪽과 왼쪽이 번갈아 가며 숨을 쉬는 형태인데 이 자세를 취해서 고개를 들면 아래쪽에 있는 코속이 붓게되면서
위쪽에 있는 코는 열린게 되는 원리임. 다만,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니고 급할 때 임시방편으로 활용해보자.


코막힘 뚫는법 5. 헤드댕

방법은 우선 손으로 코를 잡은 상태에서 하늘을 보다가 아래로 고개를 떨구는 동작을 반복해서 진행하는 것이다.
숨이 약간 찰 때까지 반복하다가 코가 뚫렸는지 확인해보자.


비염 관리해야 하는 이유

비염이 심해 수면의 질까지 망쳐놓는다면 귀찮더라도 생리식염수로 코세척 하는 걸 적극 권장함.
예전에는 유통기한 짧은 생리식염수 사다가 압조절 안되는 주사기로 코 뚫다보니 수압으로 인해 아픈 경우도 있었는데
이제는 아예 제품화되서 나오니까 코세척하기 세상 편해졌다.

젖병처럼 생긴 곳에다가 1회용 생리식염수 뜯어서 물만 넣어주고 손으로 병을 눌러주기만 하면
압도 그리 쎄지 않고 편하게 코세척 할 수 있음.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할까? 하는 사람들은 비염이 생각보다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걸 알면 당장 사다가 하고 싶어질거다.
일단 코가 아닌 입으로 숨쉬게 되면 얼굴형에도 패널티를 받게 된다.

원래는 혀가 입천장에 붙어서 코로 숨을 쉬어야 올바른 얼굴 형태가 되는데 입을 벌리고 숨을 쉬면 미적으로 매우 안 좋아짐.

게다가 편도선에 세균이나 이물질 침투가 쉬워져 염증 + 입냄새 + 감기에 취약해진다.
그리고 당연히 수면 질에도 매우 나쁨. 장기간 방치하다가는 무호흡증 더 나아가 만성피로 + 면역력 저하 등
수많은 악영향을 미치니 비염이 심하다면 우선 병원부터 가길 권함.

알레르기 비염약 추천


비염에 좋은 음식

  • 마늘
  • 자몽
  • 생강
  • 양파

마늘은 호흡기 질환을 잡아줄 항체 생성에 도움이 되고, 꿀은 향균성을 지녀 비강과 자극받은 목에 진정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자몽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강력한 항산화제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어 평소 비염을 달고 산다면
카페 갔을 때 자몽 음료를 먹어보자.

다음으로 생강에도 항염증 + 항산화제가 강해서 코막힘에 아주 좋다.
양파는 먹어도 좋고 냄새 맡아도 비염에 좋으니 여러 방법을 활용해서 평소에 콧구멍 뚫고 살길 바람.

몬재

좋은 정보 어미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