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액취증 치료방법 미라드라이 프레쉬 후기

  • Post author:

액취증 치료를 아직도 과거 치료 방법을 사용하는 곳들이 꽤나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부작용과 재발율이 높아서 추천하지 않음. 그래서 비교적 최근에 나온 액취증에 효과적인 시술 미라드라이 프레쉬에 대해 정리해봤다. 참고하고 악취와 땀 잡길 바람.



기존 액취증 치료

  • 절개법
  • 지방흡입법
  • 미라드라이 프레쉬


액취증이나 다한증을 치료하는 기존의 방법은 수술과 시술이 있는데 수술은 냄새가 나는 아포크린 샘 그리고 에크린 땀샘을 영구적으로 없애는 방법이다.

  • 긁어내는 방식
  • 열을 가하는 방식
  • 절개해서 없애는 방식
  • 뽑아내는 방식


방법은 위와 같이 3가지로 나뉘는데 기존의 방식의 액취증 치료는 큰 단점이 바로 흉터가 남는다든지 재발율이 높았다. 1차 치료 성공률이 50~70%로 재발률이 상당히 높았음.

또 절개의 경우 생각보다 큰 수술이다. 대학 병원 기준으로 1주일이나 입원하는 수술임. 그나마 흡입은 덜함. 겨드랑이에 구멍을 내서 빨대를 꽂아 아포크린 샘을 빨아내는 방법인데 절개 방식보다는 효과가 덜하다. 다만, 아프고 흉이 남는다는거.. 그런데 100% 제거는 안된다.

뭘하든 100% 제거는 어렵기 때문에 차라리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음. 그래서 더 찾아보니 기존 액취증 치료의 단점들을 보완한 [미라드라이 프레쉬] 치료법이 있었다.

아래 글은 액취증 원인과 이외에도 냄새를 나게 만드는 여러 질환에 대한 글인데 참고하면 좋다.



미라드라이 프레쉬 후기

평소 긴장할 떄나 더울 때 땀이 많아서 여름이 정말 싫었다. 태국같은 동남아가서 밖에 돌아다니면 얼굴이 아예 찌그러져서 돌아다녔음. 액취증까지는 아니어도 내가 불편했기 때문에 찾아보니 미라드라이 프레쉬 시술을 알게 됐다.

비용이 200~250만 원 이상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살면서 평생 효과 누릴거 생각하니 별로 아깝지 않았다. 결론부터 적자면 대만족임. 하고나서 부작용으로 겨드랑이 올렸을 때 타이트 밴드라고 줄이 생기는 증상이 있었지만, 병원 말대로 3개월 지나니까 자연스럽게 사라짐.

다만, 모든 땀샘과 냄새가 나는 곳을 100% 없애버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주 살짝은 나는데 암내의 경우 그냥 나질 않는다. 땀은 무시해도 될 수준임.



미라드라이 프레쉬 장점

미라드라이-프레쉬


땀과 냄새는 평균 82%에서 조절이 되고 제모는 70~75%로 1번 받으면 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기존 액취증 치료방법들과 달리 흉터도 생기지 않고, 즉각 및 영구적인 효과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개인차에 따른 일시적인 불편감이 부작용인걸 보면 아주 만족도가 높은 시술임.

아포크린 땀샘, 에크린 땀샘을 영구적으로 파괴해서 시술 한 부위에서는 다시는 냄새와 땀이 나질 않는다. 1회 시술만으로 82%를 파괴하는데 이 정도면 영구적으로 봐도 무방함.

첫 일주일간은 아예 땀이나지 않다가 일주일이 지나면 조금씩 땀이 나는데 무척 줄어들었기 때문에 잘 느끼지 못할거다.

게다가 미라드라이 프레쉬는 보상성다한증 발생이 없다. 에를 들어 손바닥 다한증을 치료했더니 다른 부위에서 땀이 더 많이 나는 부작용인데 미라드라이 프레쉬는 신경절을 손상시키지 않아서 불편함이 없음.




실패 가능성

땀샘이나 냄새 나는 부위가 너무 얕거나 깊은 곳에 있는 사람은 2~3차 시술을 해도 효과가 없을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사람은 매우 희귀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됨. 내가 받은 곳에서도 이러한 케이스는 본 적이 없다고 했음.



통증 및 주의사항

마취할 때만 약간 불편하다. 통증 정도는 아니다. 마취만 끝나면 시술 끝날때까지 불편함이 없음. 그리고 마취가 풀리고 나면 개인차에 따라서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아주 경미한 수준이고 다음 날에는 통증이 없다고 보면 된다.

투메센트 용액을 겨드랑이 쪽에 넣었기 때문에 그 붓기가 중력을 따라서 팔쪽으로 내려가는 경우도 있고, 가슴쪽으로 가는 사람도 있음. 또 약간의 먹먹함이나 붓기 등이 있는데 보통 7일 내로 대부분의 붓기들은 사라지고, 미세한 잔 붓기들은 1달이 지나면 없어진다. 감각이 좀 떨어졌다는 부작용은 3개월 정도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됨.



다른 글들

몬재

좋은 정보 어미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