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취향 참 다양해서 선물 고르기 쉽지 않겠지만, 그나마 호불호 갈리지 않고 대부분 좋아할만한 30대 남자 생일선물 정리해봤다. 그리고 서프라이즈가 아닌 이거 어때? 물어보고 준비하는 게 30대 남자 생일선물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30대 남자 생일선물
브라운면도기 9
가격은 30만원 초반대인데 맨날 사용하고, 심지어 5~6년 이상 사용하니 이만한 가성비 선물이 있나 싶다. 과거 전기 면도기와 달리 요즘에는 습식만큼 깔끔하게 밀린다. 그리고 직접 구매하기에는 아무래도 부담이 있어서 7시리즈나 5시리즈를 사용하는데 여친이 브라운 9시리즈 선물해준다? 미침.
많은 전기 면도기 브랜드 중에서 왜 브라운이냐? 필립스는 절삭력이 별로고 파나소닉은 괜찮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음. 그래서 선물용은 브라운이 딱이다. 9시리즈가 생긴것도 고급스러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파나소닉 람대쉬 lv67 강력 추천함.
닌텐도 스위치 + 젤다
남친이 게임 조금 관심 있다면 이거 무조건 대만족하면서 할 거다. 플스나 엑박? 다 필요없고 젤다의 전설 1, 2면 다 쌉바른다. 대신 이거 사주면 초반에 플레이하느라 연락이 뜸해질 수 있음. 가격은 게임이랑 합쳐서 40만 원 정도 생각하면 된다. 이런거 사주는 여친이면 결혼까지 생각나지..
폴로 랄프로렌
패션이나 옷에 관심이 별로 없어도 클래식은 대부분 좋아한다. 그래서 30대 남자 생일선물로 딱 좋은 브랜드임. 직장 전투용으로 입어도 좋고, 캐주얼로도 이만한 브랜드 없지. 아래와 같은 기본템들은 사주면 살이 급격히 찌거나 빠져서 못 입는거 아닌 이상 계속 손이 간다.
- 린넨셔츠
- 프렙스터 반바지
- 옥스퍼드 셔츠
- 바라쿠다 자켓
여름에는 린넨셔츠 날씨가 쌀쌀하면 바라쿠다 자켓 강추. 그리고 폴로는 메이시스나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로 사는 것이 백화점 가격 대비 2배는 저렴하니 참고하자. 선물용 포장도 해줌.
주의할 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짭탱이 대량으로 파니까 잘 살펴보고 사자. 폴로 짭이 판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음.
무난한 패션 아이템들
먼저 캐주얼하고 이쁜 신발들을 사주고 싶다면 [Kream]에서 찾자. 예전과 달리 현재는 리셀 거품도 전부 빠져가지고 살만한 메리트가 있음. 또 신발에 크게 관심이 없더라도 여기서 인가 상품들과 후기들 보면 어느정도 보는 눈이 생긴다.
다음으로 [오케이몰] 여기는 아미, 메종키츠네, 톰브라운, 라코스테, 아페쎄 등의 브랜드를 아마 한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파는 곳일거다. 심지어 짭 절대 없음. 신발과 지갑 같은 악세사리부터 전체적인 분위기가 무난하고 이쁜 옷들이라 30대 남자 생일선물로 옷을 선물하고 싶다?
그러면 오케이몰 한번 기웃거려 보자. 오랫동안 고민했던 선물 준비가 금방 해결될 수도 있다.
그래픽카드
남친이 집에서 PC로 게임을 즐긴다면, 그래픽카드도 고려해보자. 결혼 고민을 고민하고 있는 남친이라면 고민 해결을 앞당길 수 있는 선물이기도 하다. 남자 취향을 존중해주는 선물이라 흔한 지갑, 시계 보다는 기분이 더 좋을거라고 봄.
또 시계와 지갑은 취향도 많이타서 좋아하는거 고르는 것도 매우 힘들다.
가격은 50 ~ 200만 원대까지 다양한데 우선 남친이 무슨 겜을 즐겨하는지 알아야 한다. 귀찮으면 그냥 그래픽카드 사줄까? 라고 물어보면 반응 바로 알 수 있음. 만약 컴퓨터가 좋지 않아서 저사양 게임만 한다면.. 그래픽카드 가격을 줄이고 100만 원대 데스크탑 하나 사주자.
아래 글은 선물할 때 참고하면 좋다.
위스키
술 아예 못먹는 남친 아니라면 비싼 위스키 주면 두고두고 아껴 마시면서 맛있는 안주에도 먹고 뭐 친구랑 마셔도 되고 그러면서 여친에게 고마움도 느끼고 선물하기 아주 좋은 아이템이다. 이건 30대뿐만 아니라 취향만 맞으면 할아버지들도 좋아 죽음.
그냥 사면 비싸니 비행기 탈 일 있으면 면세점 활용해서 구매하자. 혹은 일본 주류점 가면 진짜 싸게 가져올 수 있음. 가져와서 되팔아도 이득.. 위스키 1도 모르는데? 그러면 아래 글을 참고하자.
블루투스 스피커
집에서 작업을 하든 휴식을 취하든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있으면 분위기가 정말 다르다. 물론 음질이 좋아야함. 가게보면 너도 나도 죄다 마샬 스피커 사용하는데 애초에 여기 브랜드는 기타 앰프 만드는 곳이었지 스피커로 유명한 곳이 아님.. 타사 대비 음질도 별로다.
가장 추천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로는 [뱅앤울룹슨] 여기 제품들이다. 디자인도 좋아서 인테리어로도 손색 없고 음질까지 완벽함. 가격은 30만 원대부터 시작인데
선물용으로는 동그랗게 생긴 베오사운드 A1 2세대랑, 도시락 통 같이 생긴 베오릿 20을 추천함.
후기보면 알겠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이다.
LG 스탠바이미 (이동식 TV)
이거 ㄹㅇ 개꿀이다.. 설거지 할 때, 똥쌀 때, 잠잘 때 활용하기 너무 좋음. 요즘 유튜브에 좋은 컨텐츠들이 많다 보니까 레시피 따라서 요리 할 때도 정말 편하고, 다양한 생활 꿀팁 따라하기 편함. 삶의 질이 올라가는 아이템이다. 남친 생인선물로 줬다가 본인도 살 수도 있음.
가격은 80만 원대로 사악한데 이놈에게 익숙해지면 전혀 아깝지 않음. 아이패드나 폰과 달리 두 손이 자유롭다는 점에서 진짜 돈 값 한다.
로봇 청소기
로봇 청소기는 시장 경쟁이 워낙 치열해서 브랜드가 많은데 가장 먼저 생각나는건 로보락이다. 여기 브랜드 아니더라도 그냥 40~50만 원대면 대부분 잘 만족하고 씀. 이것도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인데 원래 정리정돈 잘하고 깔끔하게 사는 남친이라서 굳이? 하겠지만, 있다가 없으면 미친다.
마무리
이상으로 3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하는 9가지 아이템들 봤는데 가장 좋은 건 다시 한번 말하지만, 물어보고 사자. 고르는 게 너무 어렵다면 그냥 남친에게 가격대만 말해주고 고르라 하면 오히려 더 신나서 고를 수 있음.
생일선물 1~2번 할 것도 아니고, 서로 편하게 좋은 선물 주고 받고 좋은 사랑 나누자. 이 글을 보면서 난 뭐 생일 때 뭐 받지 싶으면 아래 글 참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