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아주 신기한 카드가 출시가 됐다.
바로 롯데카드의 ‘로카 나누기카드’ 최근에 많은 카드사들이 무이자 할부를 줄이고 있는데 로카 나누기카드 또한 비슷한 성격임.
지금같이 금리가 높을 때 사용하기 좋음.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자.
로카 나누기카드 연회비 & 혜택
- 연회비: 20,000원 (아멕스/마스터)
- 기본 연회비 7천원+제휴연회비 1만 3천원
혜택을 살펴보면 이 카드 같은 경우에는 캐시백, 할인혜택 이런걸 제공해 준다기보다는 일시불로 결제했었던 금액을 수수료 없이 나눠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
건당 이용 금액이 3만 원에서 30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3개월로 나눠낼 수 있고 건당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3개월 혹은 6개월로 나눠낼 수 있다.
예를들어 20만 원짜리 아우터 하나 샀다고 가정을 해보자. 그러면 20만 원을 3개월로 나눠서 낼 수 있음.
근데 2개월은 안 됨. 3개월 무이자 할부를 한 것과 같다.
그리고 요즘 무이자 할부가 안 되는 가맹점이 많은데 로카 나누기 카드 이 카드는 어떤 가맹점이든지 3만 원 이상만 되면 다 전부 무이자 적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로카 나누기 카드 무이자 3개월 혹은 6개월만
한 가지 더 예를 들어보자 이 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60만 원인데 이 경우 3개월 혹은 6개월로 나눠낼 수 있음.
5개월로 내고 싶다? 응 이건 안됨.
30만 원 이상 결제 건은 3개월 혹은 6개월로만 가능하다. 조금 특이하긴 한데 특징들을 잘 이해하고 쓰자.
로카 나누기카드 무이자 할부와는 다른 개념
혜택 같은 경우 전월실적 상관없이 다 제공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혜택도 아니고, 로카 나누기카드 상품 혜택이기 때문에 카드를 가지고만 있는다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서비스 같은 경우 무이자 할부와 비슷하면서 조금 다르다.
왜냐하면, 이 카드 같은 경우 할부로 결제를 하는 게 아니라, 일시불로 결제했던 건에 대해서 상환 방식을 변경해 주는 개념으로 들어가는 것이라서 할부거래법이 적용되지 않음.
즉 할부거래 철회권이라든지. 항변권 등이 적용되지 않음.
로카 나누기카드 사용방법
이 카드를 쓰면서 나눠내고 싶은 결제 건들이 있는 경우에는 롯데카드 앱을 통해서 신청하면 되고 결제일을 기준으로 2영업일 이전까지만 신청하면 된다.
이와 비슷한 카드로 쇼핑앤로카 카드도 있는데 이건 30만 원이상 결제건에 대해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로카 나누기 카드는 전월 실적 상관없이 결제 금액은 최소 3만 원 이상만 되면 그리고 네이버페이나 별도의 페이 서비스로 결제하지 않더라도 3개월에서 6개월 상환 방식을 변경할 수 있고
어디에서든지 전가맹점에서 결제 한 내역들을 나눠낼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