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콧대 필러 맞으면서 느꼈던 장단점 정리해봤다. 결론부터 적자면 효과는 확실하다. 그런데 주의할 점도 많고 사람 얼굴형에 따라 효과 차이가 크니 참고해서 결정하자.
남자 콧대 필러 후기
종류
- 흡수성 필러
- 비흡수성 필러
두 가지로 나뉘는데 대부분은 녹는 흡수성(히알루론산) 필러를 맞는다. 장점은 체내에 나중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비교적 리스크가 적다. 다만, 완전 흡수 되는 건 아니고 소량은 남아 있게 됨.
남은 걸 모두 제거하고 싶다면 녹이는 주사를 따로 맞아줘야 한다.
그리고 히알루론산 필러를 맞은 다음에 원하는 모양으로 다시 맞을 때는 기존에 있던 것들을 녹이고 맞아야 한다. 특별히 원하는 모양이 있는 게 아니라면 그냥 남아있던 필러 위에 맞기도 함.
대신 녹이지 않고 맞으면 코가 전체적으로 커질 수 있다..
이게 녹는 필러의 가장 큰 단점임. 보통 효과보는 기간이 6개월~2년 사이인데 나중에 모양이 중력에 의해 필러들이 퍼져버림.
그래서 코를 높이고 싶어서 필러를 맞았는데 나중에는 코가 뚱뚱해진다.
반영구 필러(비흡수성 필러)
남자 콧대 필러 고민하면서 반영구는 그냥 고민조차 하지 말자..
반영구 필러는 체내에서 녹지 않을 뿐더러 몰딩 후 나중에 내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바꿀 수가 없다.. 녹이는 주사는 소용이 없고 수술로 도려내야 함..
즉, 반영구 필러는 부담률이 너무 크다..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안정성 측면에서 문제가 훨씬 많음.
그래서 나도 녹는 필러를 선택했음.
필러 주입 방향
- 코 끝에서 주입
- 코 기둥에서 주입
두 방향으로 나뉘는데 코 끝에서 맞는 방식은 실명 위험도 있고 해서 기둥에서 넣는 방식을 추천함.
참고로 콧볼은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 그냥 기둥만 세워주는 게 필러임.
그리고 몰딩할 때 거울보면서 모양 괜찮은지 물어보는데 이때 거울만 볼 게 아니라 셀카 찍어서 여러 방향으로 체크하자.
또 코 끝은 정말 빨리 효과가 사라진다.
그래서 남자 콧대 필러 맞을 때 하이코라고 실 주입해서 고정력을 높이는 시술이 있는데 이거 같이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고 이것도 길어야 2주 정도만 가장 이쁘다고 해서 하지 않았음.
한번 더 적지만 코 끝 시술은 정말 위험함..
코 커 부작용
시간이 많이 지나면 필러가 위에서부터 아래로 전반적으로 퍼지니까 콧볼은 물론 코가 전체적으로 커보인다..
문제는 코 필러 맞아서 효과 보는 기간 동안은 정말 만족스러운데 끝나면 코가 다시 커 보이고 이걸 없애기 위해서 녹이는 주사를 맞고 다시 코 필러 넣고 무한 반복임..
결국 이 굴레를 벗어나려면 코 수술로 가야한다.
아니면 처음부터 좁은 모양으로 효과는 덜 보나 마지막까지 자연스러울 수 있는 방법도 있음.
효과 좋은 타입
얼굴이 긴 편이라면 콧대 세우는 건 정말 남들보다 더 고민하고 필러를 맞아야 한다.
반면 광대가 좌우로 넓은 사람들은 얼굴이 동그란데 이런 타입이라면 콧대 필러 맞아도 대체적으로 결과가 좋다.
또 눈두덩이나 이마가 돌출형 즉, 눈이 들어간 타입이라면 콧대가 낮으면 얼굴이 부자연스럽다. 오히려 세워야지 훨씬 더 보기 좋음.
정리하자면 [둥근형] [친근하고 귀여운 얼굴] [광대가 있는 경우] [눈이 들어간 타입] 이런 분들이 결과가 좋다.
그리고 [얼굴이 긴 편] [무뚝뚝한 인상] [눈 두덩이가 낮은 편] 여기에 속하고 여성이라면 코 필러는 상담을 여러 곳에서 해보길 권함. 남자들은 길어져도 괜찮을 때가 많음.
이것으로 남자 콧대 필러 후기 글을 마침.
관련글